나보다 더 본질적이고 명확하게 파악하는 듯.

중국이 유튜브를 못 보게 막아놔서 그동안 우현이의 유튜브 동영상을 하나도 못 본 채 나의 팬질을 공감해줬던 심은하 언니가.. 드디어 유튜브가 나온다고. 그래서 내가 그동안 언니에게 보여주고 싶었던 우현이 동영상을 몇 개 보라고 알려줬더니, 처음으우현이의 무대를 보고 난 언니의 감상이 나보다 더 표현력이 좋고 나보다 더 본질을 잘 파악하는 것 같다.

언니가 카톡으로 보내준 말 그대로 표현하자면,

………………………

“<You’re my lady> 이 노래 디게 좋아 완전 좋아 빈말 아니구. 노래도 퍼포먼스도 우현이 진짜 잘하네. 그리고 춤도 튀어 뭔가. 담백하면서도 힘이있어. 담백해 근데 강렬해. 나는 네가 글 쓸 때 하도 우현이가 타고난 춤꾼은 아니라길래 걍 평범하게 추나보다 했는데 멤버중에 튀는데 젤? 춤이. 눈에 확들어와 춤사위가. 몸매도 쭉쭉 뻗어서 더 들어오는듯. <Bad>에서도 슬픔의 표정, 몸짓이 강렬해 우현이. 전체적으로 인피니트가 진짜 잘한다. 배우들같아. 뮤지컬배우들. 인피니트 진짜 잘한다. 표정들이 정말 좋다.

암튼 감정표현이 풍부해 우현이. 슬픔이 묻어있고. 우현이는 뭘해도 잘할듯. 성의가 돋보이고. 배드 노래가 참 좋다. 우현이 배드 부를 때 표정이 아주 애달프면서도 도전적이야.”

……………………..

 

먼저 “담백해. 근데 강렬해” 이 점은 내가 우현이를 좋아하는 아주 큰 이유가 되는 부분이다. 무대에서 퍼포먼스나 표정이 오버, 즉 과잉이 없고 느끼함이나 허세가 없이 담백한데, 그게 심심한 게 아니고 굉장히 강렬하다는 점.

언니한테 놀라웠던 게, 저 ‘슬픔‘이 묻어있다는 부분도, 우리 오랜 팬들이 생각하는 부분이다. 동의하지 않는 팬을 만난 적도 있지만. 내가 이번에 마이우현닷컴을 만들어서 처음으로 만나게 된 한 팬분이 정회원만 볼 수 있는 폐쇄적인 게시판에 글을 써주셨는데, 우현이의 뮤즈는 우현이가 팬도 있고 뭐 여러 가지 얘기했지만 본질적으론 ‘슬픔’ ‘서정’이라고 하셨을 때. 정말 기분이 좋았다. 내가 오랫동안 해 왔던 생각이기 때문에. 우현이의 노래, 음악, 표정, 몸짓의 근원은 슬픔, 애상, 외로움, 서정이라고 난 생각한다. 이점이 여타 아이돌 가수와 달라서 한없이 날 빨아들였던 부분이다. 아주 근원적인 부분인데, 우현이가 발랄함이나 유쾌함을 표현할 때조차도 그 감정의 근원은 그런 감정의 반대 부분인 슬픔, 고독으로부터 나오기 때문에 마냥 가볍게 느껴지지 않고 깊은 우물같다는 느낌을 받는다.

 ‘애달프면서 도전적’이란 표현도 정곡을  찌른 게, 우현이가 무대 위에서 애달픔을 진정성 있게 잘 표현하는데 그게 굉장한 파워와 함께 흘러나오고 도전적이라는 느낌을  준다고 항상 느꼈기 때문에.

이렇듯 팬도 아니면서 그저 영상 세 개만 보고서도 우현이의 본질적인 부분들을 확연하게 파악한다는 게.. 우선은 언니가 분석력도 뛰어나고 직관적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우현이가 가진 특징이 그만큼 강렬하고 흡인력이 있다는 뜻이기도 하고.

…..
언니가 본 세 개의 무대는, 내가 여러번 올렸지만.. 이것들.

1) 일본에서 우현이 개인 무대, <You’re My Lady>

 

 

2) 인피니트 방송 컴백 무대, <Bad>

라이브와 퍼포먼스가 아이돌 그룹 중에 진짜 넘사벽이다. 넘사벽. 내가 인피니트에 빠지면서 다른 인기있다는 아이돌 무대 다 찾아봤는데, 비교가 안 되게 넘사벽. 모 대형기획사 최고 인기르룹은 하물며 라이브를 하지도 않는다. 주로 립싱크-.-

 

 

3) 우현이만 포커스된 Bad 무대 직캠. 

이 춤이 안무가.. 성적인 느낌이 꽤 들어가 있는데, 우현이가 담백하고 힘있게 춘다.

 

 

 

 

심은하 언니의 저 표현들이 너무 좋아서 내가 마이우현닷컴에도 올렸고, 트위터 홍보에도 올려서 트윗에도 돌아다니고 있다. ㅎㅎ

 

Comments on this post

  1. 심은하 said on 2015-10-03 at 오후 11:52

    김대교한테 아까 선인장이랑 사랑이올때 들려주니까 “아이돌이 아니구먼” 이러네 ㅋ
    글구 유아인 두번째 사진 충격이다 ㅠ

    • wisepaper said on 2015-10-04 at 오전 12:09

      언니… 언니 저 표현들.. 이 글 거의 그대로 마이우현닷컴에 올라갔구요. 가서 리플 보세요 ㅋㅋ 지금 트위터 홍보에 언니글이 올라 가서 트윗에 돌고 있어요 ㅋㅋㅋㅋ 축하합니다 짝짝. 언니 표현이 너무 조아서요.

      김대교님 듣는 귀가 있으시네요 @.@ 그쵸.. 김대교님 짱짱. 역시 내가 잠깐 골랐던 남자 답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Trackbacks and Pingbacks on this post

No trackbacks.

TrackBack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