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세종대학교에서 단체 직캠, 요즘 욕먹는 코디팀

계속 해외로 월투만 돌다가 간만에 요즘 한국 스케줄이 주렁주렁. 한국 수니들뿐 아니라 나도 좋다. 우현이가 한국 가 있다 그러면 드디어 참 신기하게 맘이 편해;;;; 그게 뭐라고-.- 다른 팬들처럼, 해외에 내놓으면 흐뭇하면서도 뭔가가 멀어진 기분;

그저께는 수원에서 공연 있었고 어제는 우현이가 대학원 다니는 세종대학교 학교 행사였다. 우현이 인사할 때 “안녕하세요 세종대 대학원생 남우현입니다” 했다는데 함성 터졌다고 ㅋㅋ 멤버들 인사하고 소개하는 영상. 우현아.. 니가 팬들 포함 여대생들을 녹이는구나. “여러분 엄청 보고 싶었어요” “식사들 하셨어요? 안하셨으면 이거라도 드실래요~” 하면서 하트 날려주는 거ㅠ.ㅠ 내남친 비즈니스 잘하네.. 으즈마니..

 

원래 인피니트가 대학 축제나 행사에 잘 안 서는데, 우현이 학교라서 선 거 같다. 다른 가수들도 몇 분 나왔다는데 완전 인피니트 단독 콘서트 분위기였다고.

아무튼 나야 뭐 우현이만 포커스된 우현이 직캠만 주로 찾아보지만, 이건 단체 직캠.(직캠이란 팬들이 찍은 영상을 말한다;;)

(영상 안 나오면 유튭에서 세종대 문화나눔 콘서트 인피니트 Bad 쳐보세요.. 제가 언니 보라고 우현 직캠 아니고 단체직캠 올리는 거에요 ㅎㅎ)

 

 

일곱명의 쭉쭉 뻗은 남자들이 파워풀하고 섹슈얼한 춤을 단체로 팍팍 춰주는 거 넘 좋다. 여기가 천국이고요? 보면 일곱명이 칼군무 추는 거 같아 보여도 춤 추는 방식이 다 다르다. 객관적으로 젤 잘 추는 춤멤버 호야는 아주 파워 있게, 동우는 흥이 많고 느낌 있게, 우현이는 열정적이고 절도있고 쫄깃하게, 성규는 최대한 조금 움직이면서(ㅋㅋㅋ 진짜 조금 움직임. 호야나 우현이 보다가 성규 보면ㅎㅎㅎ) 나름 우아하고 고급스럽게, 명수는 좀 나른하고 에로틱하게 춘다.

우현이 마지막 클라이맥스 고음 파트 뒤에 “어어~ 예~~” 하면서 파워풀하게 손 앞으로 쭉쭉 뻗는 동작.. 넘 좋다. 현아 난 너의 움직임이 너무 좋아!!!!

근데 우현이나 호야는 보면 모든 안무를 정확하게 구사하는데, 명수는 자기 느낌 따라 빼먹는게 너무 웃겨 ㅋㅋ 이렇게 캐릭터 따라 춤 다른 거 재밌다. 예를 들어 1분 42초처럼 배드 안무에서 미묘한 위치를(?) 손으로 잡고 추는 부분이 있는데(우현이가 맨 오른쪽, 바로 옆에 명수) 우현이는 매번 정확하게 잡는데 명수는 항상 손이 허공에 가 있거나 그 시간이 빨리 지나가길 바라는 것처럼 춘다. 명수야 그 자세 싫으니???;;

 

………….

이건 내꺼하자 직캠. 애들 진짜 날라다니네. 월투를 여러번 해서 퍼포가 점점 좋아짐.
영상 – 세종대문화나눔콘서트 인피니트 내꺼하자

 

 

요즘 욕먹는 코디 문제. 이 옷 자체는 이뿌다. 단체로 검청 컬러 입혀서 흑화된 오빠들 보는 느낌도 까리하고. 근데 문제는 계절감각 개나줬다는 거. 그리고 무성의함.

 

어제 입힌 저 검정 날개 점퍼가 작년에도 행사 때 입혔던 옷이라 요즘 코디 일 안 하냐고.. 팬들한테 욕 엄청 먹었다. 인피니트는 코디팀이 입히는대로 입어야 한다. 전에 우현이가 모자가 맘에 안 들어서(진짜 누가봐도 안 이쁜 모자) 안 쓴다고 했다가 코디팀 실장님한테 혼났다는데 어이가 없다. 지난 5년간 그 회사 돈 다 벌어주고 어마어마하게 벌어다주고 회사 새건물 올려준 게 인피니튼데 여전히 그분들은 수퍼스타가 된 인피니트를 연습실 연습생 어린애들이라 생각하는 건지. 그저께 수원에서는 얼어붙을 거 같은 야외에서 우현이한테 반팔에 얇은 거 입혀서 팬들한테 엄청 욕 먹고. 작년까지만 해도 코디여신이라고 칭송받던 코디팀이 요즘 왤케 발로 일하는지.

 

Img0404_20140626171859_1

 

작년엔 멤버별로 레이스 디자인도 다 다르게 이렇게 아름답게 제작해서 입혔쟈나요? 올해는 진짜 일 년 내내 최악의 의상이었다.

 

 

회사 사장이 코디팀에 예산 덜 갖다주는 걸 수도 있고. 이게 젤 큰 문제 아닌가 싶다. 인피니트 띄울 때까지 의상 예산에 엄청나게 투자했을 정도로 노력했다는 걸 알기에. 이제 정상에 서고 나니까 의상 예산을 줄인 거 같다. 또 코디팀 자체가 매너리즘에 빠진 걸 수도 있고. 행사마다 공연마다 여러 번 돌려입히면 어쩌자는 건지. 2013년 월투 때는 곡마다 느낌 있게 잘 만들어 입혔는데 이번 월투 때는 방송 때 입었던 옷을 돌려입히질 않나. 예산부족이겠지.

올해 가을 시상식 때는 그 전 공연에서 한번 입은 셔츠를 세탁도 안 하고 다림질도 안 하고 구겨진 채로 또 우현이한테 입혀 세워서 팬들 엄청 속상하게 하고. 우현이 무대 한 번 서고 나면 옷이 흠뻑 젖을 정도로 땀에 젖는데 그 땀에 젖었던 옷을 구겨진 채로 그대로 입혔다는 게 열뻗쳐서 팬들이 난리쳤었다. 정말 수트로 쫙 빼 입고 서도 되는 시상식에서 팔꿈치 부분 입었던 구김이 자글자글 접혀있는 옷을 입혀 세운 게 너무 안돼 보여서 그 행사는 내가 사진도 쳐다보기 힘들다. 진짜 속이 어찌나 쓰린지, 그런 옷 입고도 웃으며 서 있는 우현일 보며 기분이 너무 안좋았다. 하필 그 때가 우현이 2주 동안 못 나오다가 다시 나온 지 얼마 안 된 시기여서 더 가슴이 아팠다. 실장이 바뀌었나 싶어 알아봤더니 실장도 그대로고 칭송받던 그 분 그대론데 왜 올해는 배드 활동 때부터 의상 선택 최악에 그렇게 잘 제작하던 제작의상도 안 하는지. 그럴 거면 그냥 깔끔하게 수트로만 입히든가 셔츠 한장만 입히던가. 에효;;;;;; 그럴 거면 나 코디시켜줘;;;; 가정 버리고 뛰어 가야 되나….

 

burberry-acoustic-mens-prorsum-spring-summer-2011-4

시상식에선 우현이한테 이렇게 입히라구요 네이비 수트에 코발트 블루+연회색 느낌 셔츠. 우현이 얼굴 쿨톤이라 블루 계열 잘 받쟈나.

 

암튼 다들 몸매가 여리여리 쭉쭉 뻗어보이는데, 보이그룹 사이에서도 인피니트 멤버들이 뼈대가 가늘고 날씬하기로 유명하다. 근데 클로즈업샷 잡은 거 보면 비쩍 마른 몸매들도 아니고 적당한 근육에 다부진 몸매들. 허벅지샷 잡은 거 보면 다들 어찌나 허벅지 근육들 잘 잡혔는지. 우현인 축구해서 근육이 이쁘고 명수는 타고나게 이쁘고 호야도 춤 많이 추니까 말할 것도 없고 성규는 곧게 이쁘고. 디올 옴므 모델들처럼 대책 없이 마른 다리들 아니고 딱 적당하게 이쁘다고 생각한다 난. ㅋㅋㅋ

 

이건 러브레터 부를 때 명수 직캠인데.. 인피니트 멤버들 몸매나 다리가 날씬하지만 탄탄한 근육질인게 이런데서 보인다. ㅋㅋ 내추럴하고 청순한 명수야… 왜 요즘 니가 일케 이뿌지? 우현이 볼 때처럼 설레는 느낌 아니고 우쭈쭈하는 느낌으로 이뿌다. 러브레터 부를 때 옆에서 우현이는 온갖 로맨틱하고 다정한 제스처로 팬들 녹이는데, 명수는 그냥 가만히 서 있는다. 캐릭터 나옴. 명수는 그냥. 나른하게 서 있기만 한다 시종일관…… ㅋㅋ 명수 같은 이런 나른한 습성이 난 강동원하고 비슷해보이는데, 이런 애들은 어릴 때부터 그냥 가만히 있어도 주위에서 눈 크게 뜨고 몰려들어 외모 구경하고 우쭈쭈했을 거기 때문에 이런 무심한 움직임을 소유하게 된 걸 수도. 여기서 인성이 안좋아 버리면 재수없게 크는 거고 잘 되면 강동원이나 명수처럼 남들 찬사에 크게 반응 안 하는 나른한 스타일로 크는 거다.

 

영상 – 세종대 문화나눔 콘서트 엘 명수

 

……

 

 

음질 화질 별로인 세종대  직캠이 아쉬워서,  방송국 피디가 방송 외에 따로 찍은 단체직캠 올린다. 이 피디가 멤버별 직캠도 다 올려줬었는데 다 괜찮았음.

MPD 직캠 인피니트 Bad

 

 

우현이 마지막 고음. 내일이 없을 것처럼 지르고 움직이는 게 넘나 좋은 거. 멤버별로 자세히 다 잘 보여서 좋다. 호야는 정말 시종일관 잘 추고 마지막 독무 출 때의 그 파워풀함.

힘있고 관능적인 배드 안무. 방송 무대는 카메라가 현란해서 춤에 집중을 못해서 이렇게 카메라 고정시킨 직캠이 춤 보기가 좋다. 인피니트 춤은 다른 보이그룹이 야하게 갈 때도 대놓고 야한 거 없고 오버하지 않고 직접적이지 않은 편이었는데, 이 노래가 거의 최초로 직접적으로 성적인 느낌이 들어간 안무. 물론 노골적이지 않고 고급스럽게 잘 뽑았다고 생각.

난 가사가 맘에 드는데, 주류 가수들 노래가 이 정도로 여성을 입체적으로 묘사해주기만 해도 참 좋겠다 싶다. 날 빠져들게 하는 낯설고 쉽지 않은 그녀에게 모든 걸 걸겠다는 남자의 외침.

 

Comments on this post

  1. 심은하 said on 2015-12-01 at 오후 8:54

    자꾸 끊겨서 일단 댓글부터 남긴다.
    내가 멤버들 소개하는거 본건 상하이 콘서트가 다지만, 세종대에서도 성규는 마치 사장처럼 우현이는 영업부장처럼..저리 성규는 리더가 말도 않고 가만히 있고 우현이가 애교부리네ㅋㅋ 재밌다. ㅋㅋ
    글구 배드 의상..맞아..성규 푸대자루도 맘에 안들지만 난 저 우현이 자켓도 맘에안듦. 그래도 성규가 워낙 타고나기를 세련되게 타고나서 몸짓이 아주 신비스럽지만..(푸하!!! 우혀니 팬들 다 웃겠지만..)
    아 그래, 우현이 춤도 찬양해줄게. 우현이 춤은 아주 애절하고 절절하면서도 날카롭지. 그에 비해 성규는 춤도 츤데레야. 우현이 옆에서 우현이를 힘빠지게해..ㅋㅋ 아 그냥 내 느낌.. 가만히 감상해보니, 춤에도 사람 성격과 스타일 그대로인듯. 우현이는 목소리도 몸짓도 애절하고, 성규는 목소리도 몸짓도 세련됐고..(우현이가 촌스럽다는 뜻은 아님. 오해는 금물ㅋㅋ)
    나혼자 뭔소설 쓰는거니. 어디까지나 상상이니까. ㅋㅋ
    유튜브 찾아보니까 세종대 직캠들이 다들 상태가 별로군.

    • wisepaper said on 2015-12-02 at 오전 9:44

      하여간 의상은.. 작년 라스트 로미오 레이스 제작 의상하고.. 연말 무대에서 깔끔하게 수트 입혔을 때랑 2013년 월투(OGS라고 합니다) 제작의상들이 젤 이뻐요. 이번 활동 배드 의상은 다 안좋은데 우현이 진짜..ㅠ.ㅠ.ㅠ. 최악.

      춤은…. 언니 그건 자기 오빠 춤이 젤 멋져 보이는 거라서 영원히 평행선일 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여기까지. ㅋㅋㅋㅋ

      • 심은하 said on 2015-12-02 at 오전 11:19

        아냐 난 성규춤만 멋져보이는게 아니고 우현이 춤도 멋진거 알아. 우현이 춤이 힘있고 절절하다니까!!
        근데 성규춤은 내가 어제 너한테 카톡할때 제목이 생각 안 났었는데 이제야 다시 보며 생각났는데, 틱톡에서 수트 입고 하는 성규의 퍼포먼스가 난 다른 멤버들보다 눈에 들어와. 이노래 춤이 다른 노래보다 격렬하지 않아서인지 성규 특유의 간지?와 여리여리한 얼굴, 날카로운 턱선, 우아한 자태가 어우러져서 막 신비스러워..야들야들 빛이나 눈부셔..ㅋㅋㅋ 우현이 팬들 폭소하는 소리가 들려도 주체할수 없음..ㅋㅋ
        성규가 춤 자체는 별로 잘추는게 아니란건 나도 알아. 근데 춤출때 전체적으로 풍기는 분위기랑 다 합쳤을때 멋있다는거지. 내눈에 쏙 들어오고..ㅋㅋ 지극히 개취ㅋㅋㅋ
        근데 나만 이런줄 알았는데 성규팬들 검색해보니 틱톡으로 인해 입덕한 애들이 많더라구.
        아..어쩌다 또 성규 얘기 길어졌는데 나 우현이 춤 잘추고 느낌있게 춘다는거 안다고! ㅋㅋ 그리고 노래도 우현이가 더 잘해!(여기 성규팬들 안들어오지?ㅋ) 물론 난 성규의 목소리에 빠지게 됐지만..ㅋㅋㅋ

        • wisepaper said on 2015-12-02 at 오전 11:44

          ㅋㅋㅋ 성규춤의 섹시함. 매력 저도 느낍니다. 제오빠가 아닐뿐이지… 성규 몸짓 특유의 고급진 느낌? 하여간 특유의 느낌이 있어요. 거기 꽂히면 허우적대는 거죠. ㅋㅋㅋ 언니가 틱톡 좋아한다고 하니까.. 넘나 재밌어요. 다른게 아니라 인피팬들이어야 아는 노래를 언니가 좋아하는게.. 제 영업이 성공한 것 같은(물론 성규오빠한테 갔지만;;;; 어찌됐든 인피니깐.ㅋㅋ) 뿌듯함? 성규오빠가 열일한거지 제가 한 건 없습니다만….

          전 성규 중저음 되게 좋아해요. 모던하고 아주 유니크해요. 한국 가수 중에 성규 목소리 같은 가수는 단 한 명도 없으니까요. 다만 고음은 좀… 날카로워 힘들어요.

  2. WH said on 2015-12-01 at 오후 11:31

    저 항공점퍼 우현이한테 잘어울리고 예뻐서 작년에 입을땐 좋아했는데 한겨울에 저걸 또 입히는 코디.. 진짜 왜그러나 싶어요 울림 애들 월투 돌리면서 돈도 잘벌텐데 예산에 투자를 안하는건지 투자하는데 저렇게 입히는건지 ㅠㅠ 올해 bad 활동때 구리다고 말나왔던 옷들 찾아보니 명품 콜렉션이던데 명품만 떼다 입히면 단가 싶어요. 아니 솔직히 이제 보기에 별로인거 불평불만 하는것도 싫어졌고 한여름에 가죽자켓 입히는거 한겨울에 점퍼 달랑 한개 입히는거만 안했으면.. 기본적인건데 ㅠㅠ

    그리고 쇼타임측에서 방송 나올 팬들 모집하는거 보셨나요 ㅋㅋㅋ 간만에 리얼리티라서 다들 기대했는데 난리났더라구요. 그냥 한방에 7명 몰아넣고 얘기하는것만 봐도 재밌는데 왜 굳이.. ㅎㅎ

    • wisepaper said on 2015-12-02 at 오전 9:49

      네.. 쇼타임 그지같은 지네 연애질 포맷에 우리 인피 끼워넣고 우리 팬심 이용해서 해외 팔려고 하는 거 다 보여서.. 안좋아요. 인피니트 전체팬들 모인 커뮤니티나 아이돌커뮤에서도 난리나서 지금 다같이 엠비씨측에 항의중이더라구요. 마이우현닷컴에도 얘기 나와서 우리도 항의하고 있어요. 아니 아이돌 리얼리티를 누가 보겠어요. 아이돌팬이 보지요. 덕후들 맘도 이해 못하면서 무슨 제작을 하겠다고.. 우리 덕후들은 일곱명의 남자 방에 눕혀 놓고 숨만 쉬고 노닥거리게만 해도 알아서 설렘 포인트 찾아내고 움짤 제작해서 널리널리 홍보할 인간들이라구요. 인피들도 지들끼리 있을 때 예능감 젤 좋아서 알아서 빵빵 터뜨려주고, 방송가에서 젤 유명한 인피니트 리얼리티도 제작진들 뻘기획 했을 때조차 인피 애들이 워낙 소탈하고 머리 좋고 웃겨주고 자기들끼리 진솔하니까 레전드 리얼리티가 탄생한건데. 이 방송국 놈들 ㅂㅅ짓 또 하는 걸 보니.. 한심하네요. 가만히 있지 왜 갑자기 능력도 없는 주제들에 열일을 하려고 드냐고요..ㅠ.ㅠ 이 방송국 놈들아!!! 아이돌팬들 땜에 광고 팔고 돈 벌어먹으면서 아이돌팬들 하층민 계급 취급하는 것도 전 항상 화나 있어서 언제 한 번 그에 대한 글을 쓰고 싶을 정도였어요. 계급적 시선이 있습니다 그안에는….

      암튼.. WH님 가끔 마이우현도 놀러오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Trackbacks and Pingbacks on this post

No trackbacks.

TrackBack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