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홀로서기, 첫 발걸음을 응원해

드디더 트랙리스트가 떴다.

ChilRCWU4AIqye1 (1)

 

woohyunlist1

 

 

우현이와 오랜 시간을 돈독하게 보낸 작곡가 제이윤 님.

오랜 시간 서로를 알아왔기 때문에 우현이의 목소리와 감성에 대해 누구보다 오랜 시간 생각했을 거다.
그래서 정말 누구보다 우현이 목소리에 적절한 인생작이 나왔으리라 믿고 있다.

..

타이틀곡 ‘끄덕끄덕’은 슬픈 발라드 느낌이 나고.. 끄덕끄덕. 헤어지자는 그의 말에.. 어쩔 수 없이 끄덕끄덕하는 느낌이 난다.
아련하고 애틋하면서 절절한 우현이의 감성과 만나면 합이 좋을 거 같다.
어쩌면 또 의외로 살랑살랑 리듬감 있는 발라드일 수도 있을듯..
로코베리님하고의 결과물 굉장히 궁금합니다. 스탠 바이 미… 왠지 팬들에게 보내는 노래일 거 같고.

…………………….

 

그리고 무엇보다 우현아..
우현이가 만든 노래들이 세 곡이나 수록돼서
우현이의 음악세계를, 우현이의 내면을 점점 더 알아가는 길에 선 느낌이 너무나 좋아.
오래도록 노래 만들고 노래 부르며 가자.. 멀리멀리 가자~~~:purple_heart:

 

………………………

 

 

 

제이윤 님은 인피니트 앨범에서도 많은 곡을 작곡했었는데, 그 중 ‘나란 사람’ 올린다.
절절한 발라드곡인데. 아무래도 인피니트를 위해서 만든 곡이라 우현이 솔로곡하고는 느낌이 다를 것 같지만 그래도 참고하는 차원에서.

 

 

화면에서 보라색으로 가사가 나오는 부분이 우현이 보컬.

 

후반부 절정에서 결말까지 우현이와 성규가 듀엣곡처럼 곡을 완성하는데, 우현이 고음의 장점이 돋보이는 곡이다.
난 개인적으로 우현이의 깊고 두터운 중저음을 좋아하지만 이 곡에서처럼 우현이 고음이 굉장히 부드러우면서도 맑게 깨끗하게 올라간다.
가늘고 날카롭지 않아서 퍼져나가는 느낌. 날카로운 성규 보컬과 부드럽게 퍼져나가는 우현이 고음이 조화된 곡.

 

여기서 우현이가 감성 전달력이 굉장히 좋은데, 가사에 애절한 감성을 입히는 전달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한다.
우현이가 메인보컬이니까 그렇기도 하겠지만

.

.

우현이의 보컬이 나오는 순간 차원이 다른 세계구나 하는 느낌.

(물론 인피니트는 그룹이니 각 멤버들이 각자 다른 역할의 조화로 빛이 나는 그룹인 건 당연한 거고..)

 

 

Comments on this post

  1. 엠제이 said on 2016-05-04 at 오전 5:45

    드디어 트랙리스트까지 떴군요! 앨범 이름이 write인 건가요? 풋풋하고 아련하고 따뜻하고 감성적인 우현이의 모습이 잘 보여지는 거 같아요. 노래 제목들 하나 하나 너무 좋아요~

    • wisepaper said on 2016-05-04 at 오전 7:38

      마이우현에 우현이 솔로앨범 서포트글을 몇 개월 전부터 쓰면서 했던 얘기가, 우현이의 목소리를 잘 이해하는 작곡가와 프로듀서와 작업했으면 좋곘다는 말이었는데, 오랫동안 우현이와 좋은 사이로 알아 온 제이윤님하고 우현이 감성적인 부분이 잘 맞을 거 같아.. 우현이 자작곡도 세 개나 돼서 더 설레고.. ㅠㅠ이제 며칠 안 남았다..ㅠㅠㅠㅠ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Trackbacks and Pingbacks on this post

No trackbacks.

TrackBack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