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The Haskell School of Expression

Hudak, <The Haskell School of Expression>, 2001, Cambridge

Lisp, Scheme 등의 계보를 잇는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functional programming language) 중에 하나인 Haskell 언어에 대한 입문서. Haskell은 수학식 표현법(언어) 에 기초한 순수(purely)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이 언어에 관심을 가진것은 지난 2003년부터였는데, 사실 이책 다 읽지도 않았고 아직까지 관심만 있는 수준이다. 제대로 익혀서 사용해보고 싶은 욕심은 크지만, 그때마다 “이걸 일할 때 써먹을 날이 오기는 할까?” 하는 의구심이 들어서 선뜻 시간을 투자하기가 어렵다.

그런데 작년 9월경에 오픈소스 계에서 유명한 한 개발자(수술로 ‘he’에서 ‘she’로 바뀌었음)가, 그 때 당시 아직 표준안 준비중이었던 Perl 언어의 6 버전 인터프리터를 Haskell로 뚝딱 만들어 공개해서 개발자 커뮤니티를 깜짝 놀래켰던 사건이 있었다 (http://kldp.org/node/73898). 그 때부터 다시 이 언어를 익혀보고 싶은 욕심이 새록새록.. 

 

Comments on this post

  1. ornus said on 2007-10-27 at 오후 5:48

    Haskell 에 대한 새 책이 이거 말고 올해 또 한 권 나왔던데, 그것도 보고싶다. (시간이 너무 없다..ㅠ.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Trackbacks and Pingbacks on this post

No trackbacks.

TrackBack URL